Apple's got its mojo back.
지금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사람중의 하나는 CNBC 방송국의 Mad Money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Jim Cramer 이다. 그는 Harvard 대학을 우수한 성적 (magna cum laude) 으로 졸업하고 Journalist 로 일하다가 다시 Harvard Law School 에 입학하여 JD (Juris Doctor) 를 받았다. 2000 년도 미국주식시장의 거품이 꺼질 때 Jim Cramer 가 운영하던 Cramer Berkowitz 라는 Hedge Fund 는 일년간 36% 를 벌었다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Mad Money 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Jim Cramer 는 그야말로 약을 먹고 극도로 흥분한 사람같이 행동한다. ”Booya" 라는 인사말을 시청자와 주고 받으며 주식 Analyst 를 상징하는 것 같은 의자를 집어 던지고 자신의 기분에 따라 Studio 를 누비고 다니는 기인의 행동을 한다. 그러나 Jim Cramer 의 설득력 있는 주식의 해설, 그리고 그가 추천한 종목의 대부분이 상승세를 탐에 따라 Mad Money 의 시청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Apple's got its mojo back."
Jim Cramer 가 즐겨 쓰는 단어중의 하나로 Mojo 가 있다. Mojo 는 상식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氣” 와 같은 신비로운 “마법의 힘”을 말한다. Microsoft 에 눌려 고전을 하던 Apple Computer 가 MP3 player 인 iPOD 를 성공시키면서 “氣”를 받아 3 년만에 주식 가격이 10 배가 된 것을 말하는 문장이다. 이러한 Mojo 가 아마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영화는 Mike Myers 의 “Austin Powers 2” 이며 Mojo 가 어떤 것인가를 재미있게 정의하고 있다.
Austin Powers has "Mojo".
Mojo?
Yes, mojo. The mojo is the life force, the essence, the libido, the "right stuff".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