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e blowing smoke now.
CBS 의 60 Minutes 라는 시사프로그램에서 Starbucks 의 사장인 Howard Schultz 가 하는 말이다.“We're not in the business of filling bellies. We're in the business of filling souls."
Starbucks 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현재 일만여개의 가게를 가지고 있으며 매 5 시간 마다 새로운 Starbucks 가 문을 연다고 한다. Howard Schultz 는 New York Brooklyn 에 있는 정부보조의 한 빈민 아파트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Hammarplast 라는 Sweden 의 Plastic 을 팔아 자수성가한 조그만 사업가이었다. 그가 Seattle 에 있는 Coffee Bean 을 파는 조그만 Starbucks 를 1987 년에 인수하였다. Coffee Bean 만 팔던 Starbucks 를 Caffe Latte, Cappuccino 등등 여러가지 향의 Coffee 음료를 파는 일종의 Restaurant 으로 전환시켜 지금은 약 30조원 정도의 거대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러한 기업가인 Howard Schultz 가 Starbucks 는 사람의 배를 채워주는 Restaurant 이 아니라, 고독한 영혼을 채워주는 장사를 한다고 떠벌렸다. 이에 대해 60 Minutes 의 기자는 다음과 같이 웃으면서 말하였다.
“Oh, no! Come on, this is a company. This is a corporation. You're blowing smoke now.
Blowing smoke 는 연기를 뿜어내어 자신의 실체를 감추어 남을 현혹하려는 연막전술을 말한다. “Starbucks 는 회사이지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닙니까. 고독한 영혼을 채워주다니요. 아니 정말, 남을 현혹하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나날이 떨어지는 Bush 행정부의 인기를 만회하려는 쇄신책으로 Joshua Bolten 이 백악관 비서실장 (White House chief of staff) 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백악관을 떠날 계획을 가지고 있는 staff 들은 기다리지 말고 지금 당장 사표를 쓰고 나가라고 공언하였다고 한다. 동서를 막론하고 이렇게 새로운 경영진이 들어오면 자신과 뜻을 같이하는 (또는 요즘 노무현 정부가 자주쓰는 Code 가 맞는) 사람들로 새로운 Team 이 구성되며 그 나머지는 새로운 Job 을 찾는 신세가 된다. 
